다이나믹듀오 X DJ프리미어, ‘어 자이언트 스텝’ 공개…특급 ‘콜라보’

입력 2014-07-16 12: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이나믹듀오와 디제이 프리미어의 콜라보레이션 앨범 ‘어 자이언트 스텝’ (A Giant Step)이 발매됐다.

16일 정오 다이나믹듀오는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제이프리미어와의 콜라보레이션 앨범 ‘어 자이언트 스텝’을 공개했다.

타이틀 곡은 ‘에이아오’ (AEAO)로 소울풀한 디제이 프리미어의 비트 위에 진솔한 랩, 그리고 다같이 따라 할 수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또한 곡의 전후에 나오는 디제이 프리미어의 스크래치는 다이나믹듀오의 이야기를 깔끔하게 표현한다.

두 팀의 콜라보레이션 앨범 ‘어 자이언트 스텝’은 힙합계 한 획을 그을 거대한 발걸음이라는 포괄적 의미를 담고 있다.

다이나믹듀오와 디제이 프리미어의 연은 지난 2월 세계적 음악 박람회 미뎀을 통해 시작됐다. 디제이 프리미어의 음악을 교과서 삼아음악을 처음 시작하였다고 할 만큼 그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 했던 다이나믹듀오는 지난 2월 프랑스 칸에서 열린 미뎀에 참석하게 됐다.

디제이 프리미어 역시 예전부터 한국 힙합 아티스트와의 작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차에 다이나믹듀오가 미뎀에 참여한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연락을 취해 한미 음악계 역사적인 만남이 성사됐다.

앨범 발매에 이어 오후 8시에는 네이버 뮤직과 함께하는 생중계 쇼케이스를 통해 최초로 그들의 합동 무대를 공개할 예정이다. 아메바컬쳐 관계자는 “신곡은 물론 다이나믹듀오와 디제이 프리미어의 환상적인 조합을 볼 수 있는 다양한 무대를 구성했다. 그들의 국경을 뛰어넘는 음악적 교류와 공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이나믹듀오와 디제이 프리미어의 콜라보 앨범 ‘어 자이언트 스텝’은 오늘 정오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 됐으며, 타이틀곡 ‘에이아오’ (AEAO)의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공개 됐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아메바컬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