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풀이 그린 ‘명량’ 인물 관계도…개봉 전 ‘한 눈에 예습’

입력 2014-07-18 09: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기 웹툰 작가 강풀이 그린 영화 ‘명량’(제작 빅스톤 픽처스|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 인물 관계도가 화제다.

강풀은 ‘26년’ ‘순정만화’ ‘아파트’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누리꾼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대한민국 대표 웹툰 작가다.

18일 공개된 ‘명량’ 인물 관계도는 이순신 장군뿐 아니라 영화 속 각기 다른 드라마와 매력을 지닌 인물들의 캐리커처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왜군을 향해 칼을 겨눈 이순신 장군을 필두로 민초 임준영, 정씨 여인, 준사와 수봉의 캐리커처는 전쟁 속에서 그들이 펼칠 활약을 기대하게 한다.

또한 커다란 투구를 쓴 구루지마, 화려한 의상을 입은 와키자카, 왜군 수장 도도 그리고 조총을 든 저격수 하루까지 색다른 즐거움과 볼거리를 선사한다. 여기에 ‘살고자 하면 죽을 것이요, 죽고자 하면 살 것이다!’ 등 다양한 명대사들이 담겨 흥미를 자극한다.

영화 ‘명량’은 1597년 임진왜란 6년, 단 12척의 배로 330척에 달하는 왜군의 공격에 맞서 싸운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전쟁 명량대첩을 그린 전쟁액션대작이다. ‘최종병기 활’ 김한민 감독이 연출했으며 최민식과 류승룡의 화려한 캐스팅, 그리고 조진웅, 김명곤, 진구, 이정현 등 연기파 배우들까지 가세했다. 영화는 30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