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 신곡 ‘백 시트’, 음원차트 강타

입력 2014-07-29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29일 발표된 그룹 JYJ의 2집 ‘저스트 어스’가 음원차트를 강타하고 있다.

두 번째 정규앨범 ‘저스트 어스’의 타이틀곡 ‘백 시트’는 발표와 동시에 지니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7개 음원차트에서 정상에 올랐고, 10시 현재도 엠넷닷컴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앨범 ‘저스트 어스’는 JYJ가 보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음악으로 돌아와 그 어느 때보다 솔직한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음악을 선보이고자 했던 JYJ의 생각대로 잠자고 있던 감성을 깨울 만한 앨범으로 대중들을 사로잡기 시작했다는 평가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백 시트’ 뮤직비디오 본편 역시 몽환적인 분위기와 JYJ의 각각의 매력을 담은 영상미로 눈길을 끌고 있다. 오랜만에 보는 JYJ의 군무가 팬들에게 반가움을 준다.

타이틀 곡 뿐만 아니라 수록곡에 대한 반응 역시 뜨겁다. JYJ와 크리스 브라운의 만남만으로 이슈를 불러일으켰던 ‘밸런타인’은 강렬한 비트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 섹시한 분위기의 가사가 JYJ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색다른 느낌을 표현해내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김재중의 ‘디어 제이’ 박유천의 ‘서른..’ 김준수의 ‘일곱 살’ 등 멤버들의 솔로곡 역시 각기 다른 색깔의 감성을 담아냄은 물론 자신만의 목소리를 잘 살려냈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음원차트를 강타하며 이름값을 확인시킨 JYJ는 8월9일 서울 잠실동 올림픽주경기장에서 2014 아시아 투어 ‘더 리턴 오브 더 킹’ 공연을 통해 4만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