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북단 도시에서 열리는 ‘노르웨이 북극 레이스’, 4일간 개최

입력 2014-07-30 18: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북부 노르웨이의 해안선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2014 노르웨이 북극 레이스(Arctic Race of Norway 2014)가 오는 8월 14일(현지시간 기준) 함메르페스트(Hammerfest)에서 시작하여 트롬쇠(Tromsø)를 끝으로 4일간 개최된다.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사이클 대회는 총 4구간으로 장장 706km의 여정이다. 작년 개최지였던 노르란(Nordland)과 트롬쇠(Tromsø)보다도 더 북부 지역으로, 스포츠 역사상 최북단에서 개최되는 경기이다.

지난해 15만 명이 넘는 관중이 모인 이 경기는 국제적인 방송 중계를 통해 현재 노르웨이에서 가장 큰 미디어 이벤트이기도 하다. 또한 소셜 미디어에서 8번째로 큰 세계적인 레이스로 꼽혔다.

노르웨이 북극 레이스는 단지 사이클리스트만을 위한 경기가 아니다. 이번 경기 루트는 노르웨이에서 가장 멋지고 다양한 자연을 보여줄 수 있는 4곳으로 선택되었다. 관중들과 방문객들에게는 메인 경기를 시청하는 즐거움뿐 아니라 아름다운 해안선과 어우러진 암벽 산부터 눈 덮인 봉우리와 광활한 대평원까지 북부 노르웨이의 자연과 활기찬 도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4개의 구간은 다음과 같다.

•제 1 구간: 8월 14일 함메르페스트 (Hammerfest) – 노스케이프 (The North Cape) (204 km)
•제 2 구간: 8월 15일 호닝스버그 (Honningsvåg) – 알타 (Alta) (207 km)
•제 3 구간: 8월 16일 알타 (Alta) – 크바낭스퓌엘렛 (Kvænangsfjellet mountain) (132 km)
•제 4 구간: 8월 17일 트롬쇠(Tromsø) – 트롬쇠(Tromsø) (165 km)

투르 드 프랑스와 부엘타 아 에스파냐 등 세계적인 레이스 경기를 운영하는 아마우리 스포츠 협회(Amaury Sports Organization) 측은 북부 노르웨이의 아름다움과 독특한 지역에 매료되어 이곳에서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경기 기간 중 대부분의 호텔이 조기 예약될 수 있으니 캠프 사이트와 캐빈, 모텔 등 다양한 옵션을 통하여 숙박을 할 수 있다. 노르웨이 북극 레이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www.letour.fr/arctic-race-of-norw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