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용·봉중근 속터지는 ‘불쇼’

입력 2014-07-31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 명의 소방수가 9회 블론세이브를 주고받으며 팬들을 기절 직전으로 몰고갔다. 삼성 임창용(왼쪽)이 30일 LG와의 시즌 10차전에 9회 구원 등판해 스나이더를 상대로 공을 던지고 있다. 봉중근도 9회 2사 이후 등판해 승리를 지키려고 했지만 ‘야구의 신’은 잔인했다. 사진|스포츠동아DB·스포츠코리아

■ 임창용 9회초 역전 투런 허용·봉중근 9회말 역전 결승타 침몰… 아시안게임 마무리가 불안하다

1점차 승리도 지키지 못한 국가대표 더블 스토퍼
임창용 올시즌 7번째·봉중근 4번째 블론세이브

임창용(삼성)과 봉중근(LG). 인천아시안게임 야구국가대표팀 마무리 더블 스토퍼가 굴욕을 당했다.

류현진(LA 다저스)과 윤석민(볼티모어)만 없는 국가대표 마운드가 아니다. 인천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에는 ‘끝판왕’ 오승환(한신)이 없다. 대한민국 야구국가대표팀 마무리가 불안하다. 1점 차 승리를 지키는 마무리 투수는 불펜의 핵심 전력이다. 현대 야구에서 강팀의 조건에 강력한 마무리 투수는 첫 손에 꼽히기도 한다. 단기전에서는 더 중요하다.

30일 대구 LG-삼성전은 인천아시안게임 대표팀의 숨겨졌던 약점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었던 경기였다.

류중일 감독은 아시안게임 엔트리를 발표하며 임창용과 봉중근을 더블 스토퍼로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국제경기 경험이 풍부하고 잠수함과 좌완투수의 특성을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그러나 임창용과 봉중근은 최근 리그에서 타자를 완전히 압도하는 오승환 같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임창용은 8-7로 앞선 9회초 등판해 선두타자 브래드 스나이더를 삼진으로 잡았다. 최고 152km 직구에 날카로운 슬라이더도 뽑냈다. 그러나 정성훈에게 안타를 맞은 후 다시 손주인에게 역전 2점 홈런을 맞았다. 시속 147km의 직구가 높은 코스 가운데로 몰렸다. 임창용은 벌써 시즌 7번의 블론세이브다. 또 마무리 투수로는 지나치게 높은 4점대 후반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다. 삼성이 1위를 질주하고 있고 뛰어난 불펜투수들이 많아 가려져 있지만 국가대표팀에서 완벽하게 신뢰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9회말 2사. LG의 1점차 승리를 지키기 위해 또 한명의 국가대표 마무리 봉중근이 마운드에 올랐다. 아웃카운트 1개만 잡으면 되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4명의 타자에게 안타 3개, 사구 1개를 내주며 팀의 재역전패를 허용했다. 봉중근은 시즌 4번째 블론세이브다. 34이닝 동안 폭투가 4개, 몸에 맞는 공이 2개나 있다. 역시 국가대표 마무리투수로는 완벽한 믿음을 주지 못하고 있다. 야구국가대표팀 마무리는 안녕한가. 여전히 걱정스럽다.

대구|이경호 기자 rus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ushlkh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