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美빌보드 팬덤 투표 파이널 진출…우승 노린다

입력 2014-08-05 09: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빅뱅(지드래곤 탑 태양 승리 대성)이 미국 빌보드에서 주관한 팬덤 투표 ‘FAN ARMY FACE-OFF'에서 파이널(결승)에 진출했다.

빅뱅의 팬덤인 VIP는 3일 종료된 4라운드에서 총 65.87%의 투표율을 기록, 34.13%를 기록한 스킬렛의 팬덤인 더 팬헤드(The Panheads)의 두배 가까이되는 격차를 벌이고 결승에 진출했다.

지난달 7일부터 빌보드는 어떤 팬클럽이 가장 강력한지 확인하기 위해 이번 투표를 시작하게 됐다. 총 32개의 유명 팬덤을 대상으로 5번의 라운드를 거쳐 챔피언을 가려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투표 경쟁에서 빅뱅의 팬덤인 VIP는 1라운드에서 리한나의 팬덤인 리한나 네이비, 2라운드에서 셀레나 고메즈 팬덤인 셀레네이터스, 3라운드에서 소녀시대 팬덤인 소원, 4라운드에서는 스킬렛의 팬덤인 더 팬헤드(The Panheads)와의 경쟁에서 승리해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하게 됐다.

결승전에서 빅뱅의 팬덤 VIP는 서티세컨즈 투 마르스(Thirty Seconds to Mars)의 팬덤인 디 에셜론(The Echelon)과의 경쟁을 하게 됐다. 서티세컨즈 투 마르스는 영화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으로 2014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조연상을 받은 배우 자레드 레토가 속한 팀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한편, 빅뱅 팬덤의 우승여부가 결정되는 이번 파이널 투표는 오는 8월 10일에 마감된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