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할롱 경로, 누리꾼들 관심↑… “이번 주말 날씨는?”

입력 2014-08-08 22: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풍 할롱 경로, 누리꾼들 관심↑… “이번 주말 날씨는?”

제12호 태풍 나크리에 이어 태풍 할롱이 북상경로가 변경되면서 이번 주말 날씨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달 29일 발생한 태풍 할롱의 경로는 괌에서 일본 오키나와 쪽으로 방향을 돌렸다.

다행히도 예상보다 동쪽으로 치우쳐 일본 열도를 관통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8일 기상청에 따르면 할롱은 지난 5일 일본 오키나와 남남동쪽 약 720㎞ 부근 해상에서 시속 17㎞ 속도로 북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주말 날씨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는 태풍 할롱의 간접 영향권 안에 들면서 전국이 흐릴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5일 기준 할롱의 중심기압은 950헥토파스칼(h㎩), 강풍반경 400㎞, 최대풍속 43㎧의 강한 중형급 태풍으로 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틀 뒤인 지난 7일 현재 태풍 할롱은 일본 오키나와 동남쪽 420km 거리에 위치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8일 일본 가고시마 남단까지 올라가 규슈지방을 거쳐 소멸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주말 날시, 태풍 할롱 경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태풍 할롱 경로 바뀌었구나”, “그래도 끝까지 봐야 안다”, “이번 주말 날씨 좋은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