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이 강해야 내 몸이 건강하다] 구강 질환 ‘베체트병’…단계적 면역치료가 중요

입력 2014-08-12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조훈범 원장

■ 이지스한의원 조훈범 원장

우리는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다양한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트레스에 노출되더라도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생각하고 이를 치료하려는 경향이 낮아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다면 스트레스를 통해서 생길 수 있는 질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바로 입 속에 발생하는 구내염이 있다. 구내염은 바이러스나 곰팡이 등에 의해 입 속에 감염 반응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구내염이 만성적으로 나타난다면 스트레스로 인한 과로 증상이 아닌 베체트병의 일종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베체트병은 구강과 음부부위 주변, 그리고 심장이나 폐, 피부 등 신체 여러 기관에 염증성 반응이 나타나는 질환을 말한다. 이 질환의 경우 아직까지 정확한 발병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적인 요인을 보유한 환자에게 스트레스까지 가해지면 면역반응에 이상이 생겨 발생한다고 추측되고 있다.

이 질환은 초기의 경우에는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불편함을 주지는 않는다. 그러나 전문적인 치료를 하지 않은 채 증상을 방치할 경우에는 더욱 더 심각한 증상으로 악화될 수가 있다. 때문에 베체트병으로 인해서 신체에 다양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하루 빨리 정확한 진단과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한 자세이다.


● 베체트병 치료에는 AIR프로그램 치료가 효과적

이지스한의원의 AIR프로그램 치료는 한의학적인 치료이다. 질환의 원인부터 시작하여 증상치료까지 한 단계 한 단계 면역질환을 치료해주고 있어 많은 자가면역질환 환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AIR프로그램은 면역약침, 화수음양단, 면역탕약, 진수고 등의 다양한 종류로 치료방법이 구성되어 있다. 각각에 맞는 치료방법을 선택하여 치료에 임하기 때문에 치료효과를 극대화해준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베체트병처럼 면역계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자가면역질환은 한 번 발병한다면 진행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이 방법을 활용해서 증상을 치료해주는 것이 현명하다

이지스한의원의 AIR프로그램을 통해서 자가면역질환을 치료해주었다면, 일상생활 속에서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져야 한다. 불규칙한 식습관을 고치고 영양분이 골고루 든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면역 자체를 끌어올려주는 것이 바람직한 자세이다.

이지스한의원은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에 위치하고 있다. 베체트병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이지스한의원을 찾아 본인에게 적절한 치료를 받아볼 것을 권장한다.


이지스한의원 조훈범 원장|본초 기미회 회장역임·경락학회 정회원·대한 형상학회 정회원·대한 약침학회 정회원·대한 한방 비만학회 정회원·대한 한방 자가면역질환연구회 정회원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