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 고려대 의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

입력 2014-08-12 17: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일양약품, 고려대 의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

일양약품(사장 김동연)과 고려대 의과대학(의과대학장 김효명)은 ‘R&D 상호협력과 국가보건 경쟁력 증대’를 위한 산학협력 약정서 (MOU)를 12일 고려대학교에서 체결했다.

이번 산학협력 약정서 체결에 따라 일양약품과 고려대 의과대학은 R&D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었으며, 항바이러스 신약개발과 백신의 세계화에 공동연구를 할 계획이다.

특히 일양약품은 기존 항바이러스제인 ‘타미플루’의 작용기전과 전혀 다른 슈퍼 항바이러스제 ‘IY 7640’과 세계 최초로 치료제 물질개발에 성공한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RSV)’의 연구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으며, 새로운 백신개발 및 연구도 고려대 의과대학 연구진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되어 신약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더욱 높이게 되었다.

이와 함께 일양약품은 조류인플루엔자, 타미플루 내성에 의한 변종 바이러스, 살인 진드기 바이러스, 메르스(MERS) 바이러스 및 새로운 위협으로 떠오른 에볼라 바이러스 등 여전히 미지의 영역으로 남아있는 수많은 바이러스에 대한 연구를 집중하게 되어, 바이러스의 치료와 예방을 수행 할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ajapto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