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이 강해야 내 몸이 건강하다] ‘AIR프로그램’ 효과적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의 완성

입력 2014-08-26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나세종 원장

■ 이지스한의원 나세종 원장

신체는 수없이 많은 기관들이 제 역할을 하며 건강을 유지하고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러나 바쁜 일상으로 인해 신체에 무리가 가해진다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최근에는 면역계 이상으로 인한 자가면역질환에 현대인들이 많이 노출되고 있는 추세다.

자가면역질환은 신체 면역계 이상으로 인해 나타난다.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염증반응을 나타내는 ‘베체트병’이 있다. 베체트병은 1973년 터키의 의사인 베체트씨가 이름을 붙여서 우리에게 알려진 질환이다. 이 질환은 구강이나 음부, 안구, 관절, 피부 등 다양한 부위에 염증반응을 불러일으킨다. 질환 초기에는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지만 제대로 된 치료를 병행하지 않고 시간이 지난다면 증상이 악화되어 더욱 더 심각한 증상이 유발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은 베체트병으로 인해 나타나는 염증만을 치료하며 질환이 완치되기를 바란다. 그러나 베체트병의 근본적인 원인은 염증성 반응이 아닌 신체의 면역계가 무너진 것이기 때문에 이를 바로 잡아주는 치료가 시급하다.

그렇다면 베체트병과 같은 자가면역질환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최근에는 많은 자가면역질환 환자들 사이에서 이지스한의원의 AIR프로그램 치료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면역계를 바로 잡아주는 AIR프로그램

AIR프로그램은 한의학적인 치료방법으로 질환의 원인부터 시작해 치료, 치료 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것을 말한다. 베체트병과 같은 자가면역질환은 초기에 바로 잡아주지 못하면 빠른 시간에 질환이 악화된다. 신체곳곳에 염증반응이 생기는 베체트병이 나타난다면 하루빨리 병원을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

AIR프로그램은 다양한 구성요소를 통해서 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있다. 면역약침, 화수음양단, 면역탕약, 진수고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하여 환자마다 다른 치료를 한다는 것이 AIR프로그램치료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AIR프로그램 치료방법이 환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치료가 끝난 후에 환자 스스로의 관리만으로도 질환의 재발을 막아준다는 것이다. 이는 치료를 단발성으로 끝내지 않고 총 1년가량의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환자의 몸속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AIR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는 이지스한의원은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에 분포되어 있다. 자가면역질환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과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면 이지스한의원을 방문해 치료를 해보시기를 권장한다.


이지스한의원 나세종 원장|서울대학교 입학·동국대학교 한의학과 졸업·대한한방류마티스학회 정회원·한방자가면역질환연구회 정회원·대한중경의학회 정회원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