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육캡슐, 국내 밀반입 충격…만드는 과정 보니 '끔찍해'

입력 2014-08-26 14: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뉴스Y 방송화면 캡처

인육캡슐이 국내에 밀반입 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돼 충격을 주고 있다.

26일 박명재 새누리당 의원이 관세청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1년 8월부터 지난 7월까지 인육캡슐을 국내에 밀반입하려다 적발된 건수는 117건으로, 적발된 물량은 6만6149정에 달했다.

박 의원은 "인육캡슐은 복용하면 건강에도 치명적인 위험을 줄 수 있는데 피부나 자양강장에 좋다는 잘못된 의약상식이 퍼져있다"며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공권력을 동원해서 유통을 근절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인육캡슐은 사산된 태아의 시체를 건조시켜서 가루를 낸 후 만든 알약으로 중국에서조차 허가되지 않은 약품이다. 식약청 조사에 따르면 인육캡슐에서는 B형 간염바이러스와 박테리아, 세균이 최대 187억 마리 검출됐다

인육캡슐 반출국은 대부분 중국으로, 국내에 우편이나 휴대 밀반입을 통해 유입됐으나, 지난해 6월부터는 미굴발 특송 화물로 인육캡슐 270정이 국내에 밀반입되기도 했다.

국내로 넘어온 인육캡슐은 최근 중국인과 조선족이 많이 거주하고 지역과 중국인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는 제주도에서 1kg에 25만원, 30~50정에 6만~9만원에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육캡슐 밀반입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인육캡슐 밀반입, 끔찍하다" "인육캡슐 밀반입, 빨리 금지해야" "인육캡슐 밀반입, 어떻게 저런 것을 만들 생각을 했을까" "인육캡슐 밀반입, 상상만 해도 징그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