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전문가의 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안전한 문신제거…‘피코슈어레이저’ 시술이 정답

입력 2014-08-28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형주 원장

■ 대전 더웰피부과 피부과전문의 김형주 원장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문신을 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다. 하지만 문신 시술의 횟수만큼이나 문신의 부작용으로 인해 고생하는 경우도 함께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문신의 부작용이 나타나는 이유는 아직도 우리나라에서는 문신을 할 때 전문적인 곳을 찾기보다는 비 의료인이 시술을 하는 곳에서 문신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비 의료인이 문신 시술을 하는 경우, 청결하지 못한 시술 장소나 도구 등으로 인해 문신의 부작용과 함께 다른 피부질환들까지도 유발할 수 있어 사람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시술횟수가 많고 통증이 극심하여 문신을 제거하는데 큰 어려움이 있었다. 사람들이 문신제거 자체를 망설이는 경우도 많았다. 이러한 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한 피코슈어레이저 시술이 많은 사람들에게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피코슈어레이저,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문신제거 방법

피코슈어레이저 시술은 문신을 제거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기존의 레이저를 통한 문신제거 방법은 적어도 10회 이상의 시술을 통해서야 문신을 제거할 수 있었다. 하지만 피코슈어레이저 시술은 3∼4회 정도로 시술 횟수를 단축시키면서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피코슈터레이저는 기존 레이저에 비해 100배 빠른 피부조사 속도를 갖고 있다. 피부 자극이 덜하며 레이저 광선으로 문신 색소만을 효과적으로 없애주는 최첨단 장비다. 이 시술방법은 문신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것뿐 아니라, 기미나 색소까지 치료해 준다. 반영구 화장의 제거에도 탁월하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붐처럼 여성들 사이에서 화장을 지우더라도 아름다운 얼굴을 유지할 수 있다는 눈썹이나 아이라인 문신이 큰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문신의 색소가 빠지면 오히려 피부가 얼룩덜룩해서 이를 제거하고 싶다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었다. 피코슈어레이저 시술을 통해 반영구 화장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무엇보다 문신 시술을 할 때에는 가격적인 측면만을 고려해서는 안 된다. 문신 시술을 하는 의료진들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 그리고 안전성까지 입증 받은 곳을 찾아서 시술을 받는 것이 문신으로 인한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또한, 평생 피부에 새겨지는 문신을 하기 전에 충분히 생각을 하고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문신을 제거하고 싶다면 시술 횟수는 낮추고 효과는 극대화된 피코슈어레이저 시술을 받아볼 것을 권장한다.


대전 더웰피부과 피부과전문의 김형주 원장|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졸업·충남대학교 의과대학석사·충남대학교 의과대학박사·충남대학교 의학대학 피부과 외래교수·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