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알파 아이폰5 카피 논란…삼성, 카드폰 언급 “우리가 최초”

입력 2014-08-28 11: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갤럭시 알파 아이폰5 카피 논란 삼성 카드폰’

갤럭시 알파 아이폰5 카피 논란…삼성, 카드폰 언급 “우리가 최초”

삼성전자가 갤럭시 알파의 메탈디자인이 아이폰5의 디자인과 흡사하다는 지적이 제기되자 적극 해명에 나섰다.

28일 미국의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삼성전자에서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 갤럭시 알파의 메탈 디자인이 애플의 아이폰5와 비슷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갤럭시 알파는 애플이 2년 전에 출시한 아이폰5의 메탈 디자인을 카피했다는 것.

이에 대해 삼성전자는 최근 자사 블로그를 통해 갤럭시 알파의 메탈 디자인은 아이폰이 최초 출시되기 1년 전인 2006년에 삼성이 출시한 ‘카드폰’에서 따온 것이라며 아이폰5를 카피한 게 아니라고 반박했다.

이를 두고 온라인에서는 각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용자 간의 설전이 벌어지기도 했다. 현재 애플은 아직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태다.

한편 누리꾼들은 “갤럭시 알파 삼성 카드폰 따라한거라잖아”, “아이폰 나올 때 삼성 카드폰 디자인 따라한거라고 말이 많긴 했었지”, “아이폰이 디자인 소송 걸 때마다 삼성의 방패는 삼성 카드폰 갤럭시 알파도 보호 받네”, “갤럭시 알파 아이폰5 카피? 관심없다”, “갤럭시 알파 아이폰5 카피? 됐고 둘 다 그만 싸워”, “갤럭시 알파 아이폰5 카피? 됐고 샤오미부터 해결하고 와라”, “갤럭시 알파 아이폰5 카피? 이건 또 무슨”, “갤럭시 알파 아이폰5 카피? 아이폰6 나오는데 아이폰5 타령이야”, “갤럭시 알파 아이폰5 카피? 디자인 논란은 지겹다 폰은 거기서 거긴 것 같다”, “갤럭시 알파 아이폰5 카피? 너네 끼리 싸워 난 LG”, “갤럭시 알파 아이폰5 카피? 이런식으로 팬택을 죽였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갤럭시 알파 아이폰5 카피 논란 삼성 카드폰’ 삼성전자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