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2호골 손흥민, 분데스리가 홈페이지 선정 경기 최우수 선수

입력 2014-09-25 08: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독일 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

‘손흥민 리그 2호골’

[동아닷컴]

‘손세이셔널’ 손흥민(22·바이엘 레버쿠젠)이 리그 2호 골을 터뜨리며 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가 선정한 경기 최우수 선수가 됐다.

손흥민은 25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레버쿠젠 바이아레나에서 열린 2014-15 분데스리가 5라운드 아우크스부르크와의 홈경기에서 전반 32분 자신의 리그 2호 골이자 이날 경기의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전반 32분 상대 골문 오른쪽 부근으로 침투한 손흥민은 로베르토 힐베르트의 패스를 이어 받아 지체 없이 슈팅으로 연결했다. 손흥민의 슈팅은 그대로 아우크스부르크의 골문을 갈랐고 이날 경기의 유일한 골이 됐다.

앞서 지난 13일 베르더 브레멘과의 경기에서 이번 시즌 리그 첫 골을 터뜨린 손흥민은 12일 만에 시즌 2호 골을 기록하며 득점 감각을 되살렸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2골, 독일 포칼 컵 1골을 기록 중이다.

경기 후 독일 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는 “이날 손흥민보다 많은 유효슈팅을 기록한 선수는 없었다. 그는 자신의 리그 2호 골을 터뜨리며 돌아왔다. 손흥민은 왼쪽 측면을 돌파하고 오른쪽에서도 끊임 없이 돌파를 반복했다”고 평하며 경기 최우수 선수로 꼽았다.

한편, 이날 승리로 레버쿠젠은 리그 2위 자리를 지켰으며, 아우크스부르크의 홍정호는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나 출전하지 않았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