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대교’ 통제, 심한 흔들림 현상 발견…“붕괴위험?”

입력 2014-10-27 09: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 | SBS 방송화면 캡쳐

'이순신대교' 통제

개통한 지 불과 1년 반밖에 안 된 이순신대교에서 심한 흔들림 현상이 발생해 운행이 전면 통제됐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여수소방서 등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6시 19분께 전남 여수시 모도동과 광양시 금호동을 잇는 이순신대교가 평소보다 더 심하게 흔들린다는 신고가 접수돼 지나던 차량 수십대를 모두 대피시켰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이날 오후 6시 44부께 해상을 오가던 선박 진입 통제를 완료했고, 57분 차들을 모두 이동시킨 뒤 일대 교통을 통제하기에 나섰다.

전남도는 이날 오후 6시부터 7시 사이 이순신대교에 초속 6~7m의 바람이 불었으나 다리 흔들림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었다고 전했다. 다리 균열 및 이상 징후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

실제 기상청 자료에도 이날 이순신대교와 2~3km 떨어진 광양시 중동에서도 초속 2~3m의 바람이 분 것으로 측정돼 강풍으로 인한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순신대교는 최근 광양-여수 방면에 대한 공사를 진행함에 따라 양방향 2차선만 운영해 왔다.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무슨 일이야 붕괴될 수도 있는거?”,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완전 위험할 뻔”,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이순신 노하시겠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순신대교는 지난해 2월 개통한 국내 최장 현수교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