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김광민·장기호·조규찬·박원 출연… ‘유재하이기 때문에’ 특집

입력 2014-10-27 10: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이하 라디오스타)가 故 유재하 27주기를 맞아 ‘유재하이기 때문에’ 특집을 꾸민다.

지난 1987년 11월 1일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싱어송라이터 故 유재하. 故 유재하와 생전 친분이 두터웠던 피아니스트 김광민, ‘빛과 소금’의 멤버인 장기호와 ‘유재하 음악 경연 대회’의 1회 금상수상자 조규찬, 19회 대상 수상자 박원(원모어찬스)이 27주기를 맞아 준비한 이번 특집에 출연하여 유재하와 얽힌 다양한 일화들을 풀어놓으며 故 유재하를 기억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생전 유재하와 함께 ‘김현식과 봄여름가을겨울’의 멤버로 절친한 사이였던 장기호는 유재하와의 첫 만남을 회상하며 “재하가 원래 평소에 말하는 게 맹구 같았다”고 유재하의 성대모사를 덧붙인 에피소드로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고.

이어 유재하의 지인들이 들려주는 유재하의 사랑, 음악 등의 이야기들로 꾸며질 예정이다.

아울러 유재하의 여러 명곡들을 출연 뮤지션만의 독특한 색깔로 편곡해 열창해 ‘고품격 음악방송’의 면모를 선보여 기대감을 높인다.

故 유재하의 27주기 맞이 ‘라디오스타’의 ‘유재하이기 때문에’ 특집은 29일 밤 11시 15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스포츠동아DB·방송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