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어코리아, 3년연속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입력 2014-11-19 17: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어코리아가 19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GWP코리아 주관으로 열린 ‘2014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외국계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개최 13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서치 및 컨설팅 회사 GPTW가 매년 심사를 통해 신뢰 경영과 모범이 되는 기업 문화를 가진 회사를 내부 구성원의 관점에서 평가하여 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시상이다.

고어코리아는 2011년 본상 수상에 이어 3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외국계 부분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고어코리아 백한승 컨트리리더는 이날 시상식에서 “고어의 수평적인 기업문화는 구성원간 팀워크와 관계구축을 장려하고, 최선의 결정을 위해 다양한 관점의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서 나온다”며 “고어의 기업문화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지역에서 성공하는데 기초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소비자가 원하는 첨단 기술 개발을 지속적으로 이끈 원동력”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고어코리아 이경숙 공동 컨트리리더는 “고어의 기업문화가 있기까지 헌신적인 노력을 해온 우리의 동료들이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고어는 지난 50여 년 간 모든 직원들을 ‘동료’라 부르며 개개인을 존중하고 창의성과 혁신을 장려하는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추구해왔다. 또한 직원들에게 자발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경력을 쌓도록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고어는 한국뿐 아니라 다른 국가에서도 매년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정 받고 있다. 올해 초 미국의 포춘지가 선정하는 ‘미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7년 연속으로 선정되었고, GPTW에서 선정하는 ‘2014 세계 최고의 다국적 기업’에서 4위를 차지했다.

중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웨덴 및 영국에서도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뽑히기도 했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36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