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부정적 인상주는 문신, 피코슈어레이저로 제거

입력 2014-11-25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애플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정홍대 원장

겨울이 찾아오면 옷 벗을 일이 없어 걱정이 줄어드는 사람들이 있다. 신체에 문신을 새겨서 부정적인 인식이 씌워진 사람들이다. 문신은 이성과의 만남이나 취업 등에 문제가 되곤 한다. 장례식, 결혼식 등에 가야할 때도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문신을 제거하고자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문신 시술을 받아 본 사람들이라면 그 고통을 잊지 못한다. 문신제거 시술이 문신을 새길 때와 버금가는 고통과 시간을 투자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어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문신제거에 긴 기간이 필요하다는 것도 문제다. 하지만 최근에는 문신제거 방법이 발달해 이런 고민을 덜 수가 있다.

최근 문신제거로 각광받는 대구 애플피부과(대구 수성구 범어1동 563-4 범어역 3번 출구 애플타워 9F)에서는 피코슈어레이저를 이용한 시술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피코슈어레이저의 피코란 10조분의 1이라는 의미로 이러한 개념을 피부과에서 사용 가능한 레이저 장비에 접목시킨 것이 피코슈어레이저다.

피코슈어레이저는 빠른 레이저 조사로 강한 에너지를 발생시킨다. 문신 색소 자체를 잘게 부수어 림프관을 통해 배출되도록 하는 효과를 보인다. 피코슈어 방식은 기존의 나노세컨드 방식의 레이저 시술보다 약 100배가량 빠른 레이저 조사를 특징으로 가지고 있다.

정확한 조사로 주변 조직이 손상되는 경우를 줄이고, 문신제거에 걸리는 기간을 기존보다 확연하게 단축시키는 효과도 있다.

기존에 1년 반 이상 필요했던 치료기간이 피코슈어레이저를 사용함으로써 6개월 내에 문신제거가 완벽하게 가능해졌다.


● 반영구화장도 피코슈어레이저를 통해 해결

피코슈처레이저는 만족스럽지 못한 반영구 화장을 제거하는 방법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반영구화장의 경우 불법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부작용이나 불만족이 많은 만큼 제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피코슈어레이저는 기미치료나 주근깨치료 등 피부 잡티치료에도 우수한 효과를 보인다. 따라서 피부의 고민이나 문신으로 인해 고민을 하고 있다면, 피코슈어레이저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적절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애플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정홍대 원장|경북대학교병원 피부과 임상강사·Singapore, National Skin Center 연수·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의과대학원·경북대학교병원 피부과 전공의 수료·한센협회 충북지부 대표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