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6 B-SIDE’, 곽진언-김필 음악 라이프+브로맨스 담아

입력 2014-11-28 18: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슈퍼스타K6 B-SIDE’, 곽진언-김필 음악 라이프+브로맨스 담아

Mnet ‘슈퍼스타K6’ 톱2 곽진언과 김필의 미발표 자작곡이 공개된다.

28일 첫 방송되는 Mnet ‘슈퍼스타K6 B-SIDE’에서 톱2의 미발표 자작곡인 곽진언의 ‘우리 사이에’와 김필의 ‘변하지 않은 마음’이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슈퍼스타K6 B-SIDE’는 곽진언의 우승으로 막을 내린 ‘슈퍼스타K6’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으로 28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6주간 방영될 예정. ‘슈퍼스타K6’를 통해 새로운 음악적 동반자가 된 곽진언과 김필을 중심으로 한 음악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슈퍼스타K6’ 이후 달라진 톱2의 일상생활부터 유명 아티스트와의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톱2의 미발표곡 등 프로 뮤지션으로 본격적인 기지개를 켠 두 사람의 폭넓은 음악 세계를 조명한다.

특히 이날 첫회 방송에서는 두 사람이 직접 부르는 미발표 자작곡인 ‘우리 사이에’(곽진언)와 ‘변하지 않은 마음’(김필)의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천재적인 작곡 실력과 독보적인 음색의 싱어송라이터로서 지난 결승전에서도 최고의 자작곡을 선보이며 큰 화제를 모았던 두 사람인 만큼 새로운 노래를 통해 다시 한 번 묵직한 음악적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더해 방송에서는 그간 한 번도 나온 적이 없는 톱2의 마지막 7일간의 숙소생활과 결승전 준비 과정도 공개될 예정이다. 곽진언과 김필의 ‘셀프 카메라’ 영상과 두 사람의 패션 캐릭터 비교, 서로에 대한 진솔한 속마음 등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적나라한 숙소생활과 내면의 이야기가 흥미를 끌 전망. 또 지난 결승전에서 진솔한 가사와 마음을 울리는 멜로디로 큰 감동을 선사한 곽진언의 자작곡 ‘자랑’의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도 곽진언이 직접 밝힐 예정이어서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제작진은 “LP 음반 시절 타이틀 곡이 담긴 면을 ‘A-Side’라 부르고 미발표 곡이나 데모 곡 등이 담긴 뒷면을 ‘B-Side’라고 불렀던 것처럼, 참가자들의 ‘A-Side’가 담긴 지난 ‘슈퍼스타K6’와는 다른 도전자들의 ‘B-Side’를 선보이겠다는 것이 이번 스핀오프 프로그램의 기획의도”라며 “톱2가 추구하는 음악적 방향성과 그 속에 담긴 생각, 그 결과 만들어질 새로운 음악적 결과물이 흥미롭게 펼쳐질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말했다.

‘슈퍼스타K6 B-SIDE’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Mnet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