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견 금지 음식, 반려견을 위한다면 ‘이것’ 은 절대 안돼

입력 2014-12-02 09: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애완견 금지음식' 사진출처|KBS 방송화면 캡처

'애완견 금지 음식'

반려동물인 애완견에게도 금지 음식이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우선 애완견에 좋은 음식은 가공이나 조미료 첨부가 덜 된 식품이다. 특히 오랜 실내생활로 피부병이 많은 애완견에는 다시마와 가열된 토마토, 단호박이 좋다.

애완견의 털관리를 위해선 콩과 고기류인 양, 소, 닭고기 등 양질의 단백질을 많이 먹이는 게 좋다.

애완견에 금지된 음식은 의외로 어패류나 오징어, 문어 등 이다. 이 애완견 금지 음식을 강아지가 먹을 경우 소화불량이나 구토를 초래할 수 있다.

또 애완견 금지 음식에는 밀가루 음식이나 양념이 가미된 음식, 탄산음료 등도 소화불량을 유발하며 수분이 많은 수박이나 참외 등 이다. 이 음식들은 강아지가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

끝이 날카로운 생선이나 조류의 뼈는 식도나 내장에 상처를 낼 수 있어 애완견이 먹기에 적합하지 않다.

양파나 파는 적혈구를 파괴하는 독성작용으로 빈혈이나 중독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초콜릿은 절대 섭취 불가 식품이다.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어 초콜릿은 절대로 주면 안 된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애완견 금지 음식, 잘 알아보자" "애완견 금지 음식, 초콜릿은 절대 주면 안된다" "애완견 금지 음식, 사람 먹는걸 주지 말아야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