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회담’ 다니엘, 소신 발언 화제…“히틀러는 어떤 면에서도 악마”

입력 2014-12-02 14: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비정상회담 다니엘' 사진출처|jtbc 방송화면 캡처

'비정상회담 다니엘'

비정상회담 다니엘 히틀러 발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일 방송된 JTBC '비정상회담'에서는 사유리와 바비킴이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차별이 느껴져 회사를 관두고 싶은 나, 비정상인가요?'라는 안건을 가지고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독일 대표 다니엘은 인종차별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던 도중에 히틀러에 대해 언급했다.

다니엘은 "한국 사람들 중에 히틀러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 있는 것 같다. 가끔 한국에서 몇몇 사람들이 히틀러가 멋있다고 하더라. 그런 이야기는 안했으면 좋겠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다니엘은 "택시를 타다가 기사 아저씨한테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 내리고 싶다"며 "그런 이야기를 독일에서 하면 잡혀간다. 히틀러는 어떤 면에서도 좋게 보면 안 된다. 정말 악마였다"고 소신발언을 전했다.

또한 다니엘은 국경 간 분쟁에 대해서도 세계 1차 대전을 언급하며 "1차 대전은 독일이 잘못했다. 그래서 전쟁 이후 라인강 왼쪽 지역을 프랑스에게 30년간 넘겼고, 그 기간 동안 전쟁 보상금을 정리한 뒤 돌려받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중국 대표 장위안은 "잘못을 인정하는 독일의 태도에 감동받았다"며 눈물을 보이며 "'비정상회담'이전에는 마음이 닫혀있었는데 이젠 마음의 변화가 생겼다"고 말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비정상회담 다니엘, 소신발언 멋지다" "비정상회담 다니엘, 일본아 보고 배워라" "비정상회담 다니엘, 좋은 말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