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기능 추가, 작동 방법은?

입력 2014-12-08 17: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 ‘1대1 비밀 채팅 모드’ 기능이 추가된다.

다음카카오는 8일부터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1대1 비밀 채팅 모드’와 ‘채팅방 재초대 거부’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1대1 비밀 채팅 모드’는 서버에서 대화 내용을 확인할 방법을 원천적으로 차단한 모드. 이는 암호를 풀 수 있는 키를 서버에 저장하지 않고 휴대전화 등 개인 단말기에 저장하는 ‘종단간 암호화’ 기술을 적용, 가능하게 된다.

비밀 채팅은 1대1 채팅방의 더보기 메뉴에서 ‘비밀채팅’을 누르거나 채팅 탭 하단의 채팅방 개설 버튼을 눌러 대화 상대를 선택한 뒤 채팅 종류를 ‘비밀 채팅’으로 선택하면 된다. 그룹 채팅방에는 내년 1분기 이내에 적용할 예정.

또 한 번 열린 비밀 채팅방은 카카오톡을 껐다가 켜도 유지돼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고 다음카카오 측은 밝혔다.

‘채팅방 재초대 거부’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그룹 채팅방에서 나간 후 재초대 받는 것을 거부할 수 있도록 한 기능으로 채팅방 더보기 메뉴의 설정에서 ‘초대거부 및 나가기’를 선택하면 된다.

다음카카오는 지난 10월 ‘사이버 검열’ 논란에 대한 대응책으로 비밀채팅 기능을 도입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누리꾼들은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유용하겠다”,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바로 업데이트 해야겠다”, “카카오톡 비밀 채팅 모드, 메신저 망명 더 이상 없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