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 뭔가 하고 보니 “아하!”

입력 2014-12-09 13: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 사진|동아닷컴DB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이 소개돼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추운 겨울이 되면 건조한 피부를 위해 피부보습제를 찾는 여성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는 자연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겨울철 피부관리의 한 방법이다. 미국의 채소전문 연구 사이트인 '원 그린 플래닛'이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들을 소개했다.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은 코코넛, 올리브, 아보카도, 고구마 등이다.

코코넛은 우리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해 피부를 윤택하게 해준다. 코코넛과 같은 저지방 식품은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코코넛은 피부에 윤활유를 공급해주고 항균 및 항진 속성으로 인해 여드름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코코넛 오일 형태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올리브 또한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다. 피부에 안티에이징 작용을 하는 불포화지방을 공급해준다. 또 올리브 오일에은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E는 건조한 피부를 자연스럽게 치료하고 방지하는 효과를 낸다.

칼륨과 비타민B, 비타민E, 단백질 등을 함유한 아보카도는 건조한 피부를 위해 기적같은 식품이다. 특히 이보카도의 지방은 피부를 윤택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손상되는 것도 방지해 주며, 깨끗하고 젊은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고구마는 그 어떤 야채보다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다. 그리고 비타민A는 몸에서 습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 윤택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또 고구마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피부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덤으로 겨울철 추위를 누그러뜨리는 작용도 한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 고구마 많이 먹자"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 가습기가 필요해" "겨울철 피부에 좋은 식품, 쉽게 볼 수 있는 음식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