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전문가의 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빠르고 통증 없는 문신제거 시술 피코슈어레이저

입력 2014-12-11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뷰티스 맑은 피부과·성형외과 신삼식 원장

과거에는 문신이 폭력적인 이미지를 품고 있어 문신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강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문신을 자신의 개성 표현방식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TV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연예인들의 문신 노출은 문신시술을 대중들로 하여금 더욱 친근하게 만든다. 하지만 문신을 통해 멋내기에만 치우쳐 건강을 신경 쓰지 않아 문제가 되기도 한다.

국내에선 비의료인이 시술을 하는 불법시술소가 많다. 게다가 불법시술소는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은 채 입소문으로 알려지게 된다. 사람들이 자세한 정보를 검색해보지 않은 채 불법시술소를 찾는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이다. 문신 시술의 경우 피부에 직접적인 시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청결과 함께 안전성이 보장된 곳에서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 의료인의 풍부한 시술경험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

문신은 새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거하는 것이 더 어렵기 때문에 제거시술은 피부 전문의에게 인증 받은 장비로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 기존에는 나노세컨드 방식의 레이저를 이용하여 문신을 제거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이 방식은 통증과 함께 오랜 기간 치료를 받아야하는 단점으로 문신 제거를 망설이거나 포기하게 만들었다. 이러한 문제점은 새로 론칭된 피코슈어레이저 시술로 해결이 가능하다.


● 기존 문신제거 단점 개선한 피코슈어레이저 시술

뷰티스 맑은피부과(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1258-3 상무지구 미즈피아병원 1층)의 피코슈어레이저가 문신제거를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피코슈어레이저는 기존 레이저 장비에 비해 비교적 치료 기간이 짧고 레이저 반응이 적었던 색소문신에서도 큰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나노세컨드레이저는 1년에서 1년6개월 정도의 긴 치료기간에 약 10회 이상 시술을 받아야 어느 정도의 문신제거가 가능했다. 하지만 피코슈어레이저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치료기간과 시술 횟수를 절반정도로 줄여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피코슈어레이저는 문신의 잉크 입자만 효과적으로 파괴해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해주고 문신제거에 수반되는 통증을 크게 줄여주었다. 이를 통해 문신제거 후 발생할 수 있는 흉터나 부작용의 위험 또한 줄여 만족스러운 문신제거가 가능하다. 또 기미나 주근깨 혹은 다양한 색소침착 등 병변치료에도 효과적이다. 이와 더불어 기존에는 말끔하게 제거하기 힘들었던 반영구 화장 문신의 경우에도 만족스럽게 색소를 제거할 수 있다.


뷰티스 맑은피부과·성형외과 전문의 신삼식 원장|대한미용피부외과학회 이사·전남대피부과외래교수역임·광주보건대피부미용과교수역임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