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왜 사극 자주 하냐는 질문에…한석규 대답은? ‘감탄’

입력 2014-12-12 12: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석규 손석희' 사진출처|jtbc 방송화면 캡처

'한석규'

배우 한석규가 '뉴스룸'에서 사극에 자주 출연하는 이유가 '왜'라는 질문을 많이 던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밝혀 손석희 앵커를 감탄하게 했다.

한석규는 11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 대담이 전파를 탔다.

최근 종영한 SBS 월화드라마 '비밀의 문'으로 안방 시청자들을 찾았던 한석규는 오는 24일 개봉하는 영화 '상의원'(감독 이원석)으로 2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다.

이날 한석규는 손석희가 "사극을 좋아하십니까? 사극에 많이 나오시는 편이어서, 텔레비전에서도 그렇고"라고 질문을 던졌다.

한석규는 앞서 사극 드라마 '뿌리 깊은 나무', '비밀의 문', 영화 '음란서생'에 출연했고, 영화 '상의원' 개봉을 앞두고 있다.

한석규는 손석희의 질문에 대해 "제가 무슨 일을 하나 생각해보니까 '누가 언제 어디서 뭐'와 같은 육하원칙이라는 것이 있지 않느냐"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저희 배우들이 하는 일 '왜?'라는 질문을 가장 많이 하는 직업이다. '그 사람이 왜 그랬을까, 왜 그런 일을 벌였을까' 이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며 "특히 사극은 '왜'라는 질문을 뺀 나머지 모든 것은 다 갖춰져 있다"고 대답했다.

그런 그는 "근데 (사극은) 그 '왜'라는 질문을 가장 많이 던질 수 있고 배우의 또 재밌는 점이 상상력 같은 게 많이 필요한 직업이다. 그런 점에 있어서 사극이 저에게는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온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손석희는 "그렇게까지는 전 정말 생각하지 않았는데 사극에 대한 정의를 그렇게 내려주시니까 잘 잡히는 것 같다"고 감탄했다.

누리꾼들은 "한석규, 손석희 정말 두 분다 멋지십니다" "한석규 손석희 존경해요" "한석규 손석희 목소리 짱짱맨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