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이름의 의미,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의 이름 뜻 보니 ‘대박’

입력 2014-12-12 17: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룡 이름의 의미’ 사진출처­­|NATURAL HISTORY MUSEUM 사진 캡처

'공룡 이름의 의미'

영국 런던에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소식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AFP통신 등 외신들에 의하면, 최근 영국 런던에 위치한 자연사박물관에는 스테고사우루스(Stegosaurus)화석이 전시되어 있으며, 이는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이라는 것이다.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으로 알려진 이 스테고사우르스는 쥐라기 시대에 서식했으며 ‘지붕 도마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잇다.

또한 길이 560cm, 키 290cm 의 크기로 등에는 수직으로 두 줄의 장갑판과 대못 같은 돌출부들이 달려있는 꼬리 등 기괴한 모습으로 1억 5600만~1억 4600만 년 전에 서식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초식 공룡으로 알려진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인 스테고사우르스는 주로 나뭇잎을 먹었으며, 크기에 비해 머리와 뇌의 크기가 작아 머리가 나쁘고 행동 또한 느린 공룡 가운데 하나일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다.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소식에 누리꾼들은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직접 보고 싶네요”,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보려면 영국에 가야하네요”,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 소두공룡이네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번에 가장 완벽하게 복원된 공룡인 스테고 사우르스는 2013년부터 사진,레이저 표면 검사및 골격의 CT스캔을 통해 측정해 정밀하게 복원 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현재 66개 버스업체를 10개 내외로 조정해 대형화시킬 계획도 밝혔다.

버스 적자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내버스 업체들을 합병하고 장기적으로는 4개 권역별 컨소시엄 형태의 지주회사를 운영하는 방향으로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공룡 이름의 의미, 독특하네" '공룡 이름의 의미, 직접가서 보고 싶다" "공룡 이름의 의미, 다른공룡들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