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피코슈어레이저로 안전하고 빠른 문신제거

입력 2014-12-16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애플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정홍대 원장

최근 문신이 유행처럼 번져나가고 있다. 문신은 개성을 표현하는 것은 물론 신념이나 인생관, 직업관 등의 요소들을 투영시키는 매개체로 사용되기도 한다. 실제로 최근 한 병원에서 실시한 문신에 관한 이미지 인지도 조사가 있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338명(복수응답 가능) 중 문신을 개성적인 이미지로 선택한 사람이 68.8%를 차지했다.

문신은 진피 층에 인위적인 상처를 내고 색소를 침투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감염이 쉬운 것은 물론 색소로 인한 부작용의 우려도 빼놓을 수 없다. 게다가 불법문신시술소에서 시술을 받은 경우 피해보상을 받을 수 없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다. 부작용이 나지않는다 하더라도 주변 상황에 따라 문신을 제거해야 하는 때가 오곤 한다.

문신은 새기는 것보다 제거하는 것이 어렵고 까다롭다. 그래서 만약 문신제거시술을 결정하게 된다면 잘 알려진 피부과에서 전문의에게 의뢰하는 것이 안전하다.

과거에는 큐 스위치 방식의 엔디야그 레이저를 사용하여 문신제거를 했다. 이 방식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대중화된 방식이다. 어느 정도의 문신을 제거하는데 1년 이상의 치료기간이 필요하다. 게다가 문신시술 중 통증으로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문신시술을 고민하게 만들었던 시술이다.

대구 애플피부과(대구 수성구 범어1동 563-4 범어역 3번 출구 애플타워9F)에서는 기존 10회 정도의 치료를 약 절반 정도로 단축하면서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는 피코슈어레이저기기를 활용하고 있다. 피코슈어레이저는 올해 초 론칭된 레이저기기로 미국 FDA와 한국 KFDA 두 군데 기관에서 안전성을 입증 받은 레이저 장비다.

기존 나노세컨드 방식의 레이저는 문신의 색소를 자갈크기로 부수어 문신색소를 제거했다. 하지만 피코슈어레이저는 피코세컨드 방식을 이용해 문신 색소를 모래크기로 잘게 부수어 배출해 준다. 더욱 효과적으로 문신 색소를 체외로 배출하는 장점이 있다.

기존의 치료방법이 1년 이상 소요되는 치료였다면 피코슈어레이저를 이용한 시술은 2/3 혹은 절반 정도의 시술 횟수로도 만족스러운 치료결과를 볼 수 있다. 또 문신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정확하게 조사할 수 있어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시켰다.

이로써 시술에 동반되는 통증이 감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문신 제거 후에 있을 수 있는 흉의 발생 가능성 또한 현저하게 줄여 효과적인 문신제거가 가능하다.


애플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정홍대 원장|경북대학교병원 피부과 임상강사·Singapore, National Skin Center 연수·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의과대학원·경북대학교병원 피부과 전공의 수료·한센협회 충북지부 대표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