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재 light로 1년 3개월 만에 솔로 앨범 발표… ‘고음 내려놨다!’ “기대돼”

입력 2014-12-19 10: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용재 light’ 사진출처|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그룹 포맨의 신용재가 새 솔로 앨범 'light(라이트)'로 돌아왔다.

지난 18일 신용재는 지난 해 9월 발매한 '포맨 솔로 프로젝트 #1 신용재' 이후 약 1년 3개월여 만에 솔로 앨범 'light'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에서 신용재는 특유의 폭발적인 보컬의 느낌보다는 힘을 빼고 듣기에 편한 보컬을 강조했다.

신용재 'light'의 타이틀곡 '너일까'는 신용재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특히 '꽃사슴' 부분의 내레이션은 소속사 식구인 가수 벤이 맡아 힘을 보탰다.

신용재의 'light'와 관련해 소속사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는 "듣기엔 가볍지만 절대 가볍지 않은 음악을 들려주고 싶은 마음에 light(가벼운)함 속에 빛나는 light(빛)를 보여주고 싶어 앨범명을 '라이트'로 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신용재는 오는 19일과 20일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바이브와 포맨의 합동 콘서트 바이브 X 포맨 '발라드림'으로 팬들 앞에 설 예정이다.

신용재 light 소식에 네티즌들은 "신용재 light, 가창력 갑", "신용재 light, 기대돼", "신용재 light, 멋져"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