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스포츠동아 하반기 HIT상품] ‘측면 커브드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새장을 열다

입력 2014-12-23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엣지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 엣지’는 현존 스마트폰 중 유일하게 측면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엣지 스크린’으로 화제의 중심에 선 제품이다. 측면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기존 스마트폰과의 확실한 디자인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또 스마트폰 우측면까지 정보를 표시하는 엣지 스크린은 대화면 사용성을 한 단계 끌어올리며 ‘측면의 발견’, ‘엣지 있는 혁신’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이 제품은 대화면 몰입도를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동영상이나 게임 등 다양한 작업 중에도 알림이나 문자를 엣지 스크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방해 없이 대화면을 즐길 수 있다.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시에도 촬영 버튼과 메뉴 아이콘이 엣지 스크린에 표시돼 피사체를 전체 화면으로 확인하며 촬영할 수 있다. 사용자는 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한 패널을 최대 7개까지 설정해 원하는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최신 뉴스나 스포츠경기 현황, 증권 정보 등의 ‘정보 모음’과 스톱워치, 줄자 등 ‘빠른 도구’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S펜으로 작성한 글자와 이미지를 조합해 사용자가 원하는 배경화면을 엣지 스크린에 설정하는 ‘익스프레스 미’ 기능도 있다.

아울러 현존 최고 사양 기술이 집약돼 최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141.9mm의 ‘쿼드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는 ‘S펜’, 셀프카메라 촬영에 최적화된 강력한 카메라, 3GB 램, 3000mAh 배터리 등을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갤럭시노트 엣지’가 선사하는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한다.

먼저 일상의 자연스러운 상황 속에서 ‘엣지 스크린’으로 열리는 설렘의 순간을 전하는 TV광고를 선보였다. 아침에 눈을 뜬 한 남자가 침대 머리맡에서 첫눈에 반한 여성이 다시 만나고 싶다고 보낸 문자메시지를 ‘엣지 스크린’을 통해 확인하는 내용은 새로운 감성을 전달한다.

측면 커브드 디스플레이 적용으로 유례없는 디자인을 완성하며 스마트폰 시장의 새 장을 연 ‘갤럭시노트 엣지’는 삼성전자 고유의 혁신 정신이 녹아든 제품. 소비자들은 이를 통해 보다 새롭고 풍요로운 모바일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