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사뿐사뿐’ 뮤비, 中서 인기광풍

입력 2014-12-23 18: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걸그룹 AOA.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대표 한성호) 소속 걸그룹 AOA의 ‘사뿐사뿐’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600만 회를 돌파했다.

지난달 11일 공개된 두 번째 미니앨범 ‘사뿐사뿐’ 뮤직비디오는 23일 기준 조회수 605만368회를 기록했다. 특히 태국, 대만, 미국 일본,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고른 시청 비율을 보이며 전 세계 각국에서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중국의 최대 뮤직비디오 사이트인 인위에타이에서도 ‘사뿐사뿐’ 뮤직비디오는 23일 기준 조회수 650만회를 넘어서며 중국 내 불고 있는 ‘AOA 광풍’을 입증했다.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사뿐사뿐’ 뮤직비디오는 캣우먼으로 변신한 AOA 멤버들이 농익은 팜 파탈 매력을 과시하며 공개 당시부터 화제를 모았다. 한 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에 AOA 특유의 발랄함과 섹시함, 그리고 카리스마까지 다채로운 색깔을 고스란히 드러내며 크게 호평 받았다.

‘사뿐사뿐’은 지난달 음원발매와 동시에 한·중 차트 정상에 오르며 글로벌 히트를 예고했다. 이후 미국 빌보드, MTV, 퓨즈TV, 중국 시나닷컴, 소후닷컴, 텐센트, 인위에타이 등 해외 유력 매체로부터 줄 잇는 호평을 받으며 AOA는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갖춘 걸그룹으로 인정받았다.

AOA는 27일 일본 오사카 오사카조홀에서 열리는 FNC엔터테인먼트 패밀리콘서트 ‘FNC킹덤’ 무대에 오른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