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캐롤 음원차트 점령…전통의 명곡부터 신흥 강자까지

입력 2014-12-24 21: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유, 사진|로엔트리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크리스마스 캐롤이 차트에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끈다.

24일 오후 9시 현재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는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의 프로젝트곡 '크리스마스니까'를 비롯해 아이유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등 크리스마르와 관련된 곡이 10위권내에 3곡이나 포진해 있다.

이는 다른 음원 사이트도 크게 다르지 않는 모습으로, 특히 벅스뮤직은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를 시작으로, 성시경의 'Winter Wonderland', 엑소의 'December, 2014 (The Winter's Tale)'이 나란히 1~3위를 차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크리스마스시즌송이 인기를 얻는 것은 해마다 반복된 일이지만 올해는 유독 더 음원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는 평이다.

한 가요관계자는 "스트리밍을 이용하는 업소가 보편화 되면서 개인이 아니라 카페와 술집 등에서 시즌송을 많이 플레이해 더욱 많은 시즌송이 인기를 얻는 것 같다"며 "또 국내에도 겨울을 대표하는 시즌송들이 많아지면서 이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라고 설명했다.

실제 아이유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는 2010년 발표된 곡으로, 새로운 크리스마스 시즌송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임창정을 비롯해 엠씨더맥스, 홍대광, 알렉스X테이, 버즈, 김연우, 이승철, 유리상자 등 다양한 가수들의 콘서트로 진행되고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