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지웅 ‘국제시장’ 언급 해명… “이데올로기적 함의 이야기”

입력 2014-12-29 11: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허지웅 ‘국제시장’ 언급 해명… “이데올로기적 함의 이야기”

영화평론가 허지웅이 영화 '국제시장'에 대한 언급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이에 앞서 허지웅은 지난 25일 한 매체와의 대담에서 "어른 세대가 공동의 반성이 없는 게 영화 '명량' 수준까지만 해도 괜찮아요. 근데 '국제시장'을 보면 아예 대놓고 '이 고생을 우리 후손이 아니고 우리가 해서 다행이다'는 식이거든요. 정말 토가 나온다는 거예요. 정신 승리하는 사회라는 게"라고 주장했다.

이후 27일 한 종합편성채널은 '국제시장'을 다룬 보도에서 허지웅을 '좌파논객'으로 일컬으면서 "'국제시장'은 토 나오는 영화'라고 하더라"고 전했다.

이에 허지웅은 같은 날 트위터에 "남조선 인민공화국 국영방송 aka 티비조선의 수준. 하루하루 전파낭비의 새로운 역사를 기록하는 명가입니다. 뭐라 대꾸해드리고 싶은데 앞뒤가 호응이 되지 않는 논리적 비문이라 해줄 말이 없습니다. 네?"라고 남겼다.

그는 이어 "국제시장의 이데올로기적 함의를 이야기했고 그 흥행 추이가 우리 사회 현주소를 말해줄 거라 했잖아요. 그래서 지금 봐요. 이 영화를 선전영화로 활용하는 채널과 매체가 어디고 그 논조가 또 어떤지"라고 전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허지웅 국제시장 언급, 디워 논란 2탄?" "허지웅 국제시장 언급, 애매하네" "허지웅 국제시장 언급, 논란 계속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