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심슨, 새해 담배값 인상에 금연 다짐곡 ‘마지막 담배’ 발표 화제

입력 2014-12-30 18: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래퍼 닥터심슨이 새 싱글 ‘마지막 담배’를 발표했다.

닥터심슨은 30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마지막 담배’ 공개했다. 이에 새해 금연을 다짐하는 이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닥터심슨의 신곡 ‘마지막 담배’는 ‘니가 떠나고 난 뒤에야 다짐한 마지막 담배’라는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특히 연인과 이별한 뒤에서야 연인의 조언을 담담히 받아들이며 자신을 되돌아보는 남자의 독백과 같은 가사는 닥터심슨 특유의 표현력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이번 신곡은 닥터심슨이 최근 환희와 지아의 듀엣곡‘Falling in Love’를 작사, 작곡한 정수민 프로듀서와의 공동 작곡 작업한 작품. 자신이 입대 전 겪었던 경험담을 가사로 녹여냈다.

또한 국제관악제홍보개사 및 코리안 브라스 퀸텟 멤버로 활동 중인 트롬보니스트 이우석, 그리고 서울시립교향악단 등 각종 시향 객원 멤버로 활동중인 트럼페터 남관모가 세션으로 참여해 뛰어난 금관악기 연주를 선보였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지휘과 출신의 지휘자 강한결도 브라스 편곡자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아울러 아이유의 2집 음반 [Last Fantasy]와 월간 윤종신 시리즈 [Love Scanner]의 코러스 세션 및 싱어-송라이터이자 광고와 TV프로그램의 성우로 활동 중인 케이준(kjun)이 코러스 세션으로 참여했으며, Handcream(Feat. 박수민)에서 함께 작업했던 인디밴드 아침(Achime)의 기타 이상규가 기타 연주에 참여했다.

한편 닥터심슨 컴퍼니 관계자는 “닥터심슨이 올해 가을 폐렴을 심하게 앓아서 이 곡에 대한 애착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 공교롭게 담뱃값 인상 시기와 맞물려 많은 분들이 금연을 다짐할 것으로 알고 있다. 겨울에 어울리는 편곡을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