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수, 수상 거부… “죄송스럽지만 정중히 거절하겠다”

입력 2014-12-31 15: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민수, 수상 거부… “죄송스럽지만 정중히 거절하겠다”

배우 최민수가 'MBC연기대상'에서 수상 거부 의사를 밝혀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지난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MBC 사옥에서는 2014 MBC 연기대상이 열렸다. 이날 최민수는 황금연기상을 수상했지만 불참 관계로 후배 백진희가 대리 수상했다.

무대에 오른 백진희는 상을 받은 뒤 “최민수 선배가 문자로 수상 소감을 보내 프린트를 해왔는데 사라져 시간이 되는 대로 펜으로 적어왔다”고 말문을 열었다.

백진희를 통해 전한 수상소감에서 최민수는 "인천지검 민생안전팀 부장검사 문희만입니다. 이런 영광스런 자리에 저를 초대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고 전했다.

이어 “적지 않은 나이에 이런 의미있는 작품을 할 수 있게 해주신 MBC, 김진민 감독, 이현주 작가에게 감사드리며 무엇보다도 '오만과 편견'을 사랑해주시는 시청자들께 감사 말씀 전합니다. 더불어 우리 인천지검 민생안전팀에게도요"라고 밝혔다. 그러나 백진희는 “시간이 없어 여기까지밖에 적지 못했다. 죄송하다”고 알렸다.

이에 MC 신동엽은 “거부한다는 이야기까지만 하면 최민수 씨가 이상한 사람이 되지 않냐”고 말했고 백진희는 “존경하는 선배가 거부했지만 내가 정중히 전달해드리도록 하겠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화제로 떠오른 부분은 이 다음, 최민수는 "허나 다른 때도 아니고 요즘은 제가 법을 집행하는 검사로 살고 있기 때문에 말이죠. 뭐 잘한 게 있어야 상을 받죠 그렇죠? 해서 죄송스럽지만 이 수상을 정중히 거부하려 합니다"고 덧붙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MBC연기대상 최민수 수상거부, 상남자다워” “MBC연기대상 최민수 수상거부, 문희만 검사 멋있어요” “MBC연기대상 최민수 수상거부, 정말 거부했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2014 MBC 연기대상의 대상은 ‘왔다 장보리’에서 악역 연민정을 연기한 이유리가 받았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