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슈퍼푸드 5가지 ‘귤, 고구마, 석류, 방울양배추, 자몽…1월에 많이 먹자’

입력 2015-01-02 21: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귤, 고구마, 석류, 방울양배추, 자몽. 사진=방송화면 캡처.

‘1월 슈퍼푸드 5가지’

1월 슈퍼푸드 5가지 목록이 공개돼 커다란 관심이 쏟아졌다.

최근 미국 허핑턴포스트는 ‘1월 슈퍼푸드 5가지’를 소개했다. 이 매체가 선정한 1월 슈퍼푸드 5가지 슈퍼푸드에는 귤, 고구마, 석류, 방울양배추, 자몽 등이 선택됐다.

첫 번째로 선정된 귤은 달콤하고 톡 쏘는 맛이 있고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껍질을 까서 먹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훌륭한 간식이며 샐러드를 만들 때 즙으로도 쓰인다.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의 원천. 비타민A까지 많은 자연 각질제거제 역할도 한다. 새로운 피부 세포를 생성하는 역할도 하며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있다. 감자 요리에 감자 대신 사용하거나 샐러드로 만들어도 되고 길게 잘라서 튀기면 간식으로 좋다.

세 번째 석류는 항산화제를 다량 함유해 암을 물리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씨앗에는 섬유질, 비타민C, 비타민K, 칼륨, 철분 등이 들어 있다. 씨를 빼낸 뒤 샐러드를 만들거나 샴페인, 탄산수를 마실 때 곁들여 먹는다.

또한 방울 양배추 역시 영양소 및 항산화제, 섬유질이 풍부하다. 일반적으로는 살짝 볶아서 먹는데 이때 올리브유를 조금 넣으면 채소에 있는 지용성 비타민을 쉽게 몸에 흡수시키도록 돕기도 한다.

마지막 1월 슈퍼푸드 자몽은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을 키우고 염증을 일으키는 유해산소를 차단해준다. 샐러드를 만들거나 요거트 토핑으로 활용하면 새콤한 맛을 느끼게 된다.

누리꾼들은 ‘1월 슈퍼푸드 5가지’ 목록에 “1월 슈퍼푸드 5가지, 신기해” “1월 슈퍼푸드, 1월에 많이 먹어둬야” “1월 슈퍼푸드, 쉽게 구할 수 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