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빼기 좋은 식품 ‘버터와 초콜릿 우유도 살 빠져? 의외’

입력 2015-01-09 15: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살 빼기 좋은 식품’

‘살 빼기 좋은 식품’ 목록에 관심이 뜨겁다.

미국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최근 살 빼기 좋은 식품 7가지 목록을 알렸다.

영양학자 브리지트 제이틀린 박사는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면서 동시에 운동 효과도 향상시키는 음식들이 있다”며 살 빼기 좋은 식품으로 물, 그리스 식 요구르트, 견과류 버터, 달걀, 짙은 색 채소, 통 곡물, 저지방 초콜릿 우유를 소개했다.

물은 체중 감소와 운동 효과를 위해 필요하다. 몸 속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운동하면 어지럽고 피로감을 느끼기 쉽다. 제이틀린 박사는 물 섭취량은 하루 10잔 정도가 적당하며, 일주일에 3번 매번 45분 정도 운동을 한다면 12잔까지 마시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그리스 식 요구르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은 반면 당분과 염분의 함량이 낮아 살 빼기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견과류 버터는 불포화지방이 들어있어 포만감을 지속시킨다. 제이틀린 박사는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고 고치는 작용을 하는데 유제품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더 효과가 크다”고 밝혔다.

달걀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킨다. 또한 염증을 퇴치하는 콜린이라는 성분도 풍부해 대사 질환을 예방한다. 시금치, 근대, 케일과 같은 짙은 색 채소는 과식을 막고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졌다.

통 곡물은 비타민B군과 섬유질, 단백질이 풍부해 에너지를 향상, 염증을 퇴치한다. 마지막으로 저지방 초콜릿 우유는 다이어트 중 달콤한 것이 먹고 싶을 때 마시기 좋다. 한 잔 마시면 다른 간식을 먹고 싶은 생각을 줄여준다.

누리꾼들은 살 빼기 좋은 식품 목록을 접한 뒤 “살 빼기 좋은 식품, 이 7가지만?” “살 빼기 좋은 식품, 버터와 초콜릿 유유는 의외네” “살 빼기 좋은 식품, 뭐든 많이 먹으면 찐다” “살 빼기 좋은 식품, 유용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