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일본 아기레 감독 “팔레스타인, 얕보지 않겠다”

입력 2015-01-12 15: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일본 아기레 감독 “팔레스타인, 얕보지 않겠다”

2015 호주 아시안컵 첫 경기를 앞둔 일본의 하비에르 아기레(57) 감독이 포부를 밝혔다.

아기레 감독이 이끄는 일본 축구대표팀은 12일(이하 한국시각) 호주 뉴캐슬에 위치한 헌터 스타디움에서 팔레스타인과의 아시안컵 조별리그 D조 1차전 경기를 갖는다.

이날 경기를 전 가진 기자회견에서 아기레 감독은 "이번 아시안컵에서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디펜딩챔피언인 일본으로서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본선에 오른 다른 15개 팀에 경의를 표한다. 그럼에도 일본은 자신 있다"며 "팔레스타인과의 첫 경기는 초반부터 결승 마지막 1분이란 마음가짐으로 임할 생각이다. 상대 팀을 업신 여기지 않고 집중하는 경기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일본과 팔레스타인의 맞대결을 이번이 처음이다. 객관적인 전력으로 볼때 지난 대회 챔피언인 일본이 단연 우세하다. 일본은 지금까지 아시안컵에서 4회 우승을 기록했으며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도 54위로 이란(51위)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높다. 반면 팔레스타인은 이번이 아시안컵 첫 본선 진출.

그러나 일본은 최근 들어 불거진 아기레 감독의 승부조작 의혹 등으로 불안정한 상태다. 이날도 아기레 감독은 취재진으로부터 승부조작에 관련된 질문 폭탄을 받았고 "이 자리에서 답할 필요는 없다"는 말로 답변을 피하는 모습도 보였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