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습관으로 인한 소음순문제, ‘소음순수술’로 해결

입력 2015-01-13 14: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진우 원장

여성들의 사회생활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처럼 하루 종일 앉아서 생활을 하다 보면 여성들의 경우 자연스럽게 소음순 부위에 압박이 가해지게 되고, 그 결과 평범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겪을 수 있어 주의를 하는 것이 좋다.

소음순은 여성의 질 입구 양쪽에 있는 날개 형태의 부분을 말한다. 이 부위는 여성의 질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이물질이나 감염 물질의 접근을 막아주어 질환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여성에게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소음순의 경우 여성마다 크기나 색깔, 외관모양에 차이가 있다. 이처럼 여성마다 차이가 있는 소음순 내부에 수많은 신경과 혈관들이 분포되어 있어 성적인 욕구를 느끼게 하는 역할까지 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소음순은 유전적인 영향이나 자유로운 성관계, 임신과 출산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늘어질 수 있다. 늘어진 소음순은 오랜 시간 앉아있는 경우 통증이 발생하고 소음순이 요도를 덮어 소변이 한쪽으로 흐르는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그렇다면 이처럼 늘어진 소음순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연세미산부인과에서는 기존 레이저방식으로 진행되던 소음순수술을 전문의의 실력이 요구되는 메스방식으로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 레이저방식 단점 보완한 메스방식 소음순 수술

메스방식의 소음순수술은 레이저가 아닌 메스를 직접 이용하기 때문에 수술 후에 출혈이 거의 없고 통증이나 붓기가 적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메스를 사용해 섬세하고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 연세미산부인과의 소음순수술은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나 수면마취를 통해 수술이 진행되어 수술 후 회복이 빠르다. 이 때문에 평소 마취에 대한 막연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거나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해 수술을 망설였던 분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소음순수술은 우리가 한번쯤 들어본 이쁘니수술이나 질 성형수술과 함께 많은 여성들이 찾고 있는 대표적인 여성수술이다. 이러한 수술들은 여성에 있어 매우 중요하고 소중한 부위를 수술하기 때문에 수술을 결심했다면 보다 전문적이고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소음순이 늘어지게 된다면 생각보다 많은 불편함이 일상 속에서 초래된다. 이 때문에 이러한 불편함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여성건강은 물론, 자신감까지 되찾아주는 소음순수술을 통해 일상 속 고민을 하루 빨리 해결하기를 바란다.


연세美산부인과 산부인과전문의 이진우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