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쿠웨이트] 한국, 쿠웨이트전 선발… ‘손흥민·구자철 제외’

입력 2015-01-13 15: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2015 호주 아시안컵 쿠웨이트전을 앞두고 있는 한국 축구대표팀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3일(이하 한국시각) 호주 캔버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쿠웨이트와의 아시안컵 조별리그 A조 2차전 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지난 10일 오만과의 1차전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이날 한국은 이청용(볼턴)이 정강이 부상으로 인해 잔여 경기에 출전할 수 없게 됐다는 비보를 접했다. 경기에 앞서 슈틸리케 감독은 경기에 앞서 선발진에 대폭 변화를 줬다. 손흥민(레버쿠젠), 구자철(마인츠), 김창수(가시와 레이솔), 김진현(세레소 오사카)이 이날 경기 선발로 나서지 않는 것.

원톱에는 이근호(엘자이시)가 나선다. 좌우 날개에는 남태희(레퀴야), 김민우(사간도스)가 2선 중앙은 이명주(알아인)가 발탁됐다. 중원은 기성용(스완지 시티)과 박주호(마인츠)가 호흡을 맞춘다. 수비진에는 김진수(호펜하임), 장현수(광저우푸리), 김영권(광저우), 차두리(서울)가 출전하고 골문은 김승규(울산)가 지킨다.

●한국-쿠웨이트전 선발 명단

FW - 이근호(엘자이시)

MF - 남태희(레퀴야), 이명주(알아인), 김민우(사간도스), 기성용(스완지시티), 박주호(마인츠)

DF - 김진수(호펜하임), 장현수(광저우푸리), 김영권(광저우), 차두리(서울)

GK - 김승규(울산)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