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연서 장혁 ‘빛나거나 미치거나’ 첫 방송 시청률 7.9%…‘아직 갈 길 멀다’

입력 2015-01-20 14: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MBC 빛나거나 미치거나 영상 캡처

‘빛나거나 미치거나’

19일 장혁(39), 오연서(28) 주연의 MBC 로맨스 사극 ‘빛나거나 미치거나’가 동시간대 꼴찌 시청률로 첫 회가 방영됐다.

새 월화극 ‘빛나거나 미치거나’ 1회에서는 신율(오연서)이 왕소(장혁)를 납치해 청혼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신율은 오빠 양규달(허정민)의 죄로 결혼을 할 처지에 놓이자 “난 고려 사내와 혼인이 약속돼 있다. 정혼자가 이곳에 오고 있다”는 거짓말을 했다.

신율은 왕소를 우연히 만났고 자신의 거짓 결혼 상대로 부족함이 없다고 판단해 술에 약을 탄 뒤 그를 납치했다.

곧 왕소가 정신을 차린 뒤 분노하자 신율은 “난 곧 그쪽 신부가 될 사람이다. 여기는 신방이고 곧 혼례를 치를 거라고요. 내가 보쌈했다. 오늘 딱 하루 몸을 빌려달라”고 말하며 당차고 엉뚱한 매력을 보여줬다.

‘빛나거나 미치거나’에서 오연서는 청해 상단의 실력자이자 발해의 마지막 공주인 신율 역을 맡았다.

첫 방송에서부터 오연서는 재기 발랄하고 솔직한 매력의 신율 캐릭터를 때로는 사랑스럽게 때로는 코믹하게 소화했다.

한편 20일 시청률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빛나거나 미치거나’ 1회는 전국 기준 7.9%, 수도권 기준 8.7%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