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 흡연 김장훈, 적발 즉시 사과해 약식기소로 마무리… 뒤늦게 “죄송합니다”

입력 2015-01-20 17: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동아일보 DB

'기내 흡연 김장훈'

가수 김장훈이 비행기 내 흡연으로 적발돼 약식기소됐다.

20일 인천지검 형사 2부(권순철 부장검사)는 “지난 19일 항공보안법 위반 혐의로 김장훈을 벌금 100만 원에 약식기소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15일 김장훈은 프랑스 발 인천공항 행 대한항공 KE902편을 타고 귀국하던 중 비행기 내 화장실에서 한 차례 담배를 피운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김장훈이 담배를 피우자 경고등이 켜졌고, 이에 승무원들이 화장실을 확인한 후 제지해 곧바로 사과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에 대해 김장훈은 경찰 조사에서 “최근 공연이 무산돼 스트레스를 받았다. 공황장애로 불안해 담배를 피웠다”고 진술했다.

한편 검찰 관계자는 “초범이고 승무원이 제지할 당시 곧바로 ‘죄송하다’며 사과한 점 등을 감안해 정식재판에 회부하지 않고 약식기소했다”고 밝혔다.

가수 김장훈은 비행기 안에서 담배를 피우다 적발된 것에 대해 직접 사과했다.

김장훈은 20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과가 늦었습니다. 아침까지 공연 준비하다가 깨어 보니 매니저한테 전화가 왔네요. 죄송합니다. 저간의 속 사정은 있었으나 최종 행위는 제가 지은 죄이기 때문에 그 어떠한 것도 변명의 여지는 될 수 없다고 반성합니다”고 적었다.

이어 “무조건 죄송합니다. 잡혀 있는 방송 프로그램이나 행사 측에도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참여할 수 없을 듯해 부득이하게 피해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고 덧붙였다.

기내 흡연 김장훈 소식에 네티즌들은 “기내 흡연 김장훈, 의외다”, “기내 흡연 김장훈, 40일이나 됐어?”, “기내 흡연 김장훈, 좀 실망스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