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이란 이라크 120분 혈투 3-3 동점, 승부차기 돌입

입력 2015-01-23 18: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아시안컵 이란 이라크, 아시안컵 이란 이라크, 아시안컵 이란 이라크, 아시안컵 이란 이라크’

이란과 이라크가 혈전 끝에 승부차기에 돌입했다.

이라크는 23일(이하 한국시각) 호주 캔버라의 캔버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AFC 호주 아시안컵 8강전’ 경기에서 연장 혈투 끝에 3-3 동점으로 승부차기 상황을 맞았다.

전반 24분 사르다르 아즈문이 선제골을 터뜨리며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준 이란은 전반 42분 이란의 메르다드 풀라디가 불필요한 파울로 퇴장당해 이란은 수적 열세에 놓였다.

후반전은 수적 우위를 점한 이라크가 공격을 주도하는 흐름으로 진행됐다. 후반 10분 마침내 이란 골문 왼편에서 넘어온 공을 야신이 그대로 골문 안으로 차 넣으며 승부는 1-1 원점이 됐다.

양 팀은 거친 몸싸움을 벌이며 골을 노렸지만 더 이상의 골이 터지지 않았다. 이란은 수적열세의 불리함을 절감했고 이라크는 마음먹고 잠그는 이란의 수비진을 공략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전·후반의 경기 양상이 풀라디의 퇴장으로 완전히 반전됐다.

승부를 가르지 못하고 연장전에 돌입한 양 팀의 희비는 연장 전반 3분 만에 또 갈렸다. 측면에서 이스마엘이 넘겨준 공이 이란 수비수를 맞고 공중에 떠올랐고 마흐무드가 수비 방해 없이 이 공을 헤딩 골로 연결하며 역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이란도 장기인 세트플레이를 통해 기어코 동점을 만들었다. 연장 전반 13분 코너킥 상황에서 테이무리안이 올린 킥을 풀라리간지가 헤딩 골로 연결시키면서 승부는 다시 2-2 동점 상황이 됐다.

이후 이라크가 페널티킥을 통해 3-2 재역전을 맞았지만 이란 역시 코너킥 상황에서 세 번째 동점 상황을 만들면서 120분간의 혈투는 3-3 동점으로 끝났다. 양 팀은 승부차기를 통해 4강 진출자를 가린다.

한편, 이미 4강에 선착한 한국은 이 경기 승자와 26일 오후 6시 시드니에서 4강전을 치르게 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