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야채 주스도 안돼?

입력 2015-01-25 14: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스포츠동아 DB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야채 주스도 안돼?

겨울 철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과 채소에 대한 정보가 눈길을 끌었다.

일반적으로 과일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모든 과일이나 채소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망고나 파인애플 처럼 당도가 높거나 의외로 칼로리가 높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과일이나 채소들은 최대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미국 뷰티정보사이트 스키니맘이 제공한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은 다음과 같다.

말린 과일에는 수분이 없기 때문에 적은 양이라도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건포도는 신선한 포도보다 열량이 8배나 높다. 건포도 한 컵의 열량은 500칼로리고, 말린 푸룬은 447칼로리 정도다.

아보카도는 당분 함량은 낮지만 지방 함량이 높고, 칼로리도 다소 높다. 아보카도 퓨레 한 컵의 열량은 384칼로리다. 다만 아보카도의 지방 대부분은 단가불포화지방산이라는 몸에 이로운 지방으로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심장마비와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고구마는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하다.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 그러나 으깬 고구마는 같은 양이라도 일반 생고구마보다 칼로리가 50정도 더 높다.

망고나 파인애플과 같은 열대 과일류는 당분 함량이 높아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높을 수 있다. 열대 과일 대신 사과를 먹어보자. 칼로리는 낮지만 식이섬유 함량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다. 블루베리, 블랙베리, 딸기 등 베리류와 자몽 역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착즙주스는 편리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애용되지만 과일주스와 비슷한 맛이 나는 야채주스는 설탕이나 나트륨 함량이 더 많을 수 있다. 이러한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야채주스를 먹도록 해야 한다. 칼로리가 적은 채소를 먹고 싶다면 상추, 시금치, 캐일을 먹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다이어트 할 때 피해야 할 과일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