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국방위 성명 “단호한 징벌로 남조선 다스릴 것” 으름장

입력 2015-01-25 18: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북한 국방위 성명

‘북한 국방위 성명’

북한 국방위가 남한에 대한 성명을 발표했다.

북한은 25일 “(남조선당국이) 끊어진 민족적 유대와 혈맥을 잇고 북남관계에서의 대전환·대변혁을 가져오기 위한 역사적 조치들에 계속 도전해나서는 경우 우리 군대와 인민은 단호한 징벌로 (남조선당국을) 다스려나가겠다”라고 경고했다.

이날 북한은 국방위원회 정책국 성명을 내고 “남조선 당국은 우리가 내놓은 민족사적 조치들에 대해 제멋대로 해석하고 함부로 입을 놀리지 말아야 한다”며 으름장을 놨다.

또 “남조선당국은 북남대화와 관계개선에 대해 요란하게 떠들어대고 있지만 요란스럽게 내뱉은 말에 비해볼 때 실천행동은 너무나도 판판 다르게 벌어지고 있다. 남조선당국자들은 귀맛 좋은 백 마디 말치레보다 나라와 민족을 위한 실천적인 하나의 행동이 더 중히 여겨질 때라는 것을 똑바로 알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미 군사훈련 중단에 대해서는 “미국 상전의 비위를 맞춰가며 연합방위태세에 만전을 기한다는 미명 하에 여전히 핵탄을 적재한 전략폭격비행대를 비롯한 침략무력을 남조선과 그 주변지역에 끌어들이는 것으로 관계개선 분위기를 한사코 전쟁 분위기로 덮어놓으려고 획책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대북전단 살포에 대해 “앞에서는 대화재개의 여건을 마련해야 한다고 하면서도 보잘것없는 버러지 같은 것들의 삐라살포 망동에 변함없는 묵인·비호를 암시해주고 요즘에는 표현의 자유가 외국인들에게도 적용된다며 불순한 기도를 실현하기 위한 반공화국 모략행위에 미국 놈들까지 끌어들이고 있는 지경”이라며 더욱 비난 수위를 높였다.

누리꾼들은 ‘북한 국방위 성명’에 대해 “북한 국방위 성명, 수위 높네” “북한 국방위 성명, 또 시작” “북한 국방위 성명, 뭔가 애가 타나 보네” “북한 국방위 성명, 단호한 징벌?” “북한 국방위 성명, 한반도 평화는 언제”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북한 국방위는 이날 성명에서 북한의 남북 관계 개선을 위한 제의와 관련 “조선반도의 긴장을 완화하고 평화적 환경을 마련하는 것은 민족의 숙원이다. 우리의 진정과 의지를 왜곡·우롱하지 말라”고 밝혔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