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먹기만 해도 스트레스 호르몬 감소하는 이것은?’

입력 2015-01-26 21: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먹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가 소개돼 관심이 쏟아졌다.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스트레스를 해소에 도움을 주는 음식 7가지 목록을 공개했다.

그 중 첫 번째는 아몬드가 들어간 다크 초콜릿이다. 2009년 스위스에서 나온 연구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는 호두,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다. 호두와 피스타치오, 잣, 캐슈 등 견과류와 호박씨 같은 씨앗에는 섬유질과 항산화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압을 낮추는 효능을 보인다.

한 연구에 따르면, 피스타치오는 수학 시험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의 불안감을 낮춘 것으로 드러났다.

견과류인 호두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캐슈와 아몬드에 들어있는 셀레늄은 기분을 좋게 해준다.

그 외에도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는 음식으로는 고구마, 베리가 들어간 요구르트, 채소 카레, 녹차, 와인 등이다.

누리꾼들은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목록에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유용한 정보”,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단 게 최고지”,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그렇군”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