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환 도핑 양성 반응, “병원 측에 수차례 물었다” 해명

입력 2015-01-28 10: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태환 도핑 양성 반응, “병원 측에 수차례 물었다” 해명

'마린보이' 박태환(26)이 도핑테스트에서 양성반응이 나타나 선수생활 최대의 위기에 봉착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에 따르면, 박태환은 지난해 7월 말 서울 중구의 한 병원에서 '네비도' 주사제를 맞았다.

'네비도'는 남성호르몬의 일종으로 갱년기 치료 등에 쓰이지만 세계반도핑기구(WADA)가 금지한 약물 중 하나로 분류된다.

검찰은 이 주사제에 근육강화제의 일종인 테스토스테론 성분이 포함된 것으로 보고 병원 측에 대한 사법처리 검토 중이다.

검찰 수사 결과 사실로 밝혀지게 되면 박태환은 국제수영연맹(FINA)로부터의 중징계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이에 박태환 소속사 팀GMP는 "병원에서 놓아준 주사 때문이다. 수차례 주사에 금지약물 성분이 있는지 물었고 문제 없다는 답을 들었다"고 주장했지만 고의 여부와는 관계 없이 징계가 불가피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한 관계자에 따르면, 의료진 등의 과실은 면책 사유가 되지 않는다고 규정돼 있다. 몰랐다는 항변을 받아들이면 예외가 속출할 수 있고 이를 악용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해당 소식에 누리꾼들은 "박태환 도핑 양성, 정말 금지약물 복용인가?" "박태환 도핑 양성, 사실이라면 정말 실망" "박태환 도핑 양성, 어떤 징계 받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