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결승] 슈틸리케호, 결승전 키는 ‘측면 박주호?’

입력 2015-01-31 17: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주호. 사진|스포츠동아DB

[축구 결승] 슈틸리케호, 결승전 키는 ‘측면 박주호?’

[동아닷컴]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의 대미를 장식할 한국 축구대표팀의 결승전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31일 오후 6시(이하 한국시각) 호주 시드니의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호주와의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결승전을 갖는다.

이날 슈틸리케 감독은 최전방 공격수로 이정협(상주)을 투입시켰다. 이어 좌우측 날개에 모험수를 뒀다. 기존에 좌측에서 뛰던 손흥민(레버쿠젠)이 우측으로 이동하고 박주호(마인츠)가 좌측면으로 이동한 것. 슈틸리케 감독은 박주호를 전방배치해 호주의 측면 공격을 압박수비로 차단하겠다는 심산이다.

이어 처진 스트라이커로 남태희(레퀴야)가 출격하고 기성용(스완지 시티)과 장현수(광저우 푸리)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춘다.

수비진은 김진수(호펜하임), 차두리(서울)가 좌우에 서고 김영권(광저우 헝다), 곽태휘(알 힐랄)가 중앙 수비를 맡는다. 골문은 김진현(세레소 오사카)이 지킨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축구 결승, 차두리 유종의 미 거두길…" "축구 결승, 박주호 통해라!" "축구 결승, 제발 우승 가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2015 AFC 아시안컵 결승전 한국 선발 명단

FW: 이정협(상주)

MF: 손흥민(레버쿠젠) 남태희(레퀴야) 기성용(스완지 시티) 박주호(마인츠) 장현수(광저우 푸리

DF: 김진수(호펜하임) 김영권(광저우 헝다) 곽태휘(알 힐랄) 차두리(서울)

GK: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