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결승 중계]‘군데렐라’ 이정협의 믿음직한 경례 ‘오늘도 일 낸다’

입력 2015-01-31 19: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축구 결승 중계'

31일(한국시간) 호주 시드니의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열린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결승 한국-호주 경기. 이정협(상주)이 경기 전 국가 연주 때 거수 경례를 하고 있다.

경기는 후반이 진행 중인 현재 호주가 1-0으로 앞서고 있다. 호주는 전반 45분 마시모 루옹고(스윈든타운)의 기습적인 오른발 슈팅으로 이번 대회 무실점을 기록했던 한국의 골네트를 갈랐다.

울리 슈틸리케(61) 감독은 호주와의 결승에 박주호(마인츠)를 왼쪽 날개 공격수로 출전시키는 승부수를 던졌다.

원톱 공격수에는 ‘군데렐라’ 이정협(상주)이, 오른쪽 윙어로는 그간 왼쪽 윙어로 뛴 손흥민(레버쿠젠)이, 처진 스트라이커로에는 남태희(레퀴야)가 선발 출전했다.

중앙 미드필더 듀오로는 기성용(스완지시티), 장현수(광저우 부리)가 나섰고 좌우 풀백에는 김진수(호펜하임), 차두리(FC서울)가 출전했다.

센터백은 곽태휘(알힐랄), 김영권(광저우 헝다), 골키퍼는 김진현(세레소 오사카)이 나섰다.

한국은 1960년 제2회 대회 이후 55년 만의 우승에 도전한다. 지난 대회 준우승팀 개최국 호주는 안방에서 첫 우승을 노린다.

누리꾼들은 “축구 결승, 태극전사 화이팅”, “축구 결승, 55년의 한 풀자”, “축구 결승, 대한민국 화이팅”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