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회장, 호날두 축하글 “만족을 모르는 선수”

입력 2015-02-06 11: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레알 마드리드의 플로렌티노 페레즈(68) 회장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0)의 서른 번째 생일을 맞아 축하글과 함께 그를 극찬했다.

페레즈 회장은 5일(현지시각) 포르투갈 언론 '저널 디 노티시아스'에 기고한 칼럼에서 "호날두가 얼마나 위대한 선수인지를 설명할 수 있는 굉장한 기회"라며 "호날두는 매년 믿기 불가능할 정도로 점점 더 좋아진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레알 마드리드 역사를 통틀어 봐도 호날두는 굉장히 훌륭한 선수"라면서 호날두를 '만족할 줄 모르는 선수'라고 표현했다. 이어 "호날두는 언제나 승리와 우승을 바라보고 있다. 또한 세계 최고의 팀에서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되길 갈망하는 선수"라고 덧붙였다.

또한 페레즈 회장은 호날두가 기술적인 부분 외에도 "선수로서도 동료를 잘 도와주고 이기심 없는 훌륭한 선수다. 또한 그는 축구선수라는 본분에서도 그렇지만 가족과 아들에게도 무한한 열정을 쏟고 있다"고 칭찬했다.

아울러 페레즈 회장은 "엄청난 수치, 놀라운 통계와 헤아릴 수 없는 기록들은 그를 전설로 만들고 있다"면서 "그의 놀라운 재능과 실력은 그 누구보다 뛰어나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