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킬 래퍼’ 매드클라운, 가온 월간차트도 정상

입력 2015-02-16 10: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곡 ‘화’로 음원차트에 이어 방송차트까지 점령한 래퍼 매드클라운이 가온 월간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16일 가온차트에 따르면 매드클라운은 세 번째 미니앨범 ‘피스 오브 마인’ 타이틀곡 ‘화(FIRE)’로 월간차트 1위에 올랐다. 앞서 매드클라운은 국내 모든 음원차트에서 1위에 오르고, MBC뮤직 ‘쇼 챔피언’, SBS ‘인기가요’, 엠넷 ‘엠 카운트다운’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대중들의 마음을 흔들어놓는 김도훈과 매드클라운이 만들어낸 ‘화’는 매드클라운의 전매특허인 ‘귀에 때려 박는’ 하이톤 플로 랩핑과 몽환적이면서도 섹시한 가수 진실의 목소리가 어우러지는 곡으로 발매이후 지금까지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강타하고 있다.

남녀가 서로 대화하듯 이어지는 랩핑과 보컬을 통해, 나쁜 여자에게 지긋지긋하게 휘둘리면서도 그 여자를 떠나지 못하는 남자의 사랑과 그 심정을 표현해 내고 있다. 다소 공격적으로 랩을 뱉지만 그것을 감싸고 있는 분위기는 결코 무겁지 않다. 이별 후 읊조리는 후렴구 허밍부터 장난스럽고 가벼운 터치로 그려낸 영상까지, 슬프지만 슬프지 않게 표현된 반전법이 인상적이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